사용자 삽입 이미지


















RPG라는 말에 사람들의 반응은 여러가지가 있을 것입니다.
밀리터리에 관심있으신 분이라면 RPG-7을 연상하시겠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로 위 사진의 것이 소련에서 만든 대전차 로켓 RPG-7입니다.
(http://www.modelguns-worldwide.com/rpg7.htm 에서 퍼온 사진입니다.)
소련에서 만든 무기들의 대부분이 그러하듯 가격이 엄청 저렴하다보니 참 여러곳에서 사용되고 있는 무기입니다.

게임을 좋아하는 분은 RPG게임을 생각해 낼 것입니다.
RPG는 Role Playing Game의 약자입니다.
게임을 하는 사람이 일정한 역할을 맡아 모험을 하는 게임입니다.
역사가 참 오래된 게임 종류입니다.
컴퓨터가 태어나기도 전에 등장한 게임 종류니까요.
그 RPG게임 중 가장 유명하고 역사가 오래된 게임 중 하나가 Dungeons & Dragons - 보통 줄여서 D&D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대충 70년대에 등장한 것으로 압니다.
왜 영화이야기는 안하고 무기랑 게임이야기만 하냐구요?

이 영화가 D&D를 기초로해서 만든 영화거든요.
물론 영화가 D&D게임과 똑같은 것은 아닙니다.
세계관만 빌려왔다고 보시면 됩니다.

제작자나 출연 배우들 보면 그럭저럭 유명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재미있냐고 물어보시면 "별로예요."란 대답 밖에 못해드리겠네요.

제가 "반지의 제왕", "나니아 연대기" 같은 판타지 종류를 좋아합니다.
이 영화도 판타지라서 본 것인데 반지의 제왕이나 나니아 연대기 만큼의 재미는 없네요.
나니아 연대기도 재미있게 본 것은 아니지만요.

그러고보니 판타지 영화 중 재미있게 본 것은 반지의 제왕 시리즈 정도네요.
이 영화도 막판의 드래곤들이 떼로 날아다는 장면을 제외하고는 별로 재미없게 봤습니다.
드래곤들의 전투 장면을 좀 더 길고 박진감 있게 넣었다면 훨씬 재미있었을 것 같은데 아쉽네요.

이 영화의 2부도 제작되었다고 하더군요.
전 별로 재미없게 봤는데 뜻밖에도 인기가 있었나 봅니다.
그래도 볼 생각은 없지만 말입니다.

[영화정보 : http://movie.daum.net/moviedetail/moviedetailMain.do?movieId=2872]

'DVD도 보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셜록홈즈를 보고...  (0) 2010.03.07
시카고 (Chicago)  (0) 2008.06.08
메이저 리그 (Major League), 메이저 리그 2 (Major League 2)  (0) 2008.06.06
하드 럭 (Hard Luck)  (0) 2008.05.30
배트맨 비긴즈 (Batman : Begins)  (0) 2008.05.28

+ Recent posts